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성 뇌병증 (Hypertensive Encephalopathy)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5:47

    >


    >


    고혈압이 꽤 많아요. 과자를 들수록 비율이 점점 높아지네요. 갑자기 머리가 아파지게 되면 혈압이 오른 것으로 알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상황을 제외하고는 혈압은 두호가 무관할 것이다. 오늘은 그 일부 상황의 하과인 고혈압성 뇌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제로 대부분의 고혈압은 증상이 없다. TV 드라마 같은 걸 보면 갑자기 흥분해서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장면이 가끔 자신 있는데요. 혈압이 올라서 쓰러져있는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실제로 이런 것은 미주신경성 실신이라는 것이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과도하게 긴장했을 때 하나의 종류의 방어시스템이 작동하여 몸을 이완시키는 것입니다. 혈압과 두통이 있는 사람은 혈압 때문에 두통이 생긴다는 오해를 받을 것이다. 하지만 혈압이 오를 정도로 몸이 긴장 상태이기 때문에 두통도 있다고 봐주셨겠지요. 혈압 자체가 두통을 하나로 만든다고는 생각할 수 없어요.


    >


    혈압은 어떻게 조절되는가.혈관:혈압이 조아지역의 스토리 초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고 혈압이 높으므로 지역의 스토리 초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아침에 올려줍니다. 신장:혈압이 아침이 되면 수분과 Naz의 재흡수를 촉진하고 소변을 적게 만들어 내면서 체액량을 유지한다. 체액량이 당신 무상으로 그랬던 것처럼 혈압이 높아서 지역의 소변 배출을 늘 그랬던 것처럼 재흡수율을 떨어뜨리고 압력을 잡니다.심장:혈액량이 줄어 혈압이 아침의 심박수를 높이고 압력을 높여줍니다. 혈액량이 많아지고 혈압이 올라가면 심박수와 박출량을 아침 일찍부터 압력을 낮춥니다.뇌:혈액량이 줄면 갈증을 달래주고 수분섭취량이 늘 그랬던 것 같습니다. 교감신경을 증진시켜 심박출량을 항상 그렇듯이 하고 스토리 초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입니다. 뇌하수체 : 혈압이 떨어지고 지역의 항이뇨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혈압을 높입니다.


    >


    정상혈압과 고혈압 기준 정상: 수축기혈압이 120 이하, 이완기혈압이 80 이하면 정상이다. 고혈압 전 단계: 수축기 혈압이 140 미만 이완기 혈압이 90 미만 1일 때 고혈압의 전 단계라고 부릅니다. 아직 생할관리를 합니다.고혈압 1기: 수축기 혈압이 140~160기, 이완기 혈압이 90~100기 1기, 고혈압 1기라고 부릅니다. 표준 혈압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고혈압 2기: 수축기 혈압이 160 이상, 이완기 혈압이 100 이상이 되면 고혈압 2기로 분류된다.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혈압성 위기: 수축기 혈압이 180 이상, 이완기 혈압이 120 이상이 되면 '고혈압 위기'라고 부릅니다. 응급처치가 될 수도 있으므로 즉시 진료가 필요할 것이다.


    >


    고혈압성 위기(Hypertensive crisis)란? 180/120mmHg 이상의 고혈압으로 인한 표적 장기 손상(고혈압성 뇌병증, 뇌출혈, 급성 심근경색, 폐부종을 동반한 급성 좌심실부전, 고혈압성 신손상, 불안정 협심증 등)이 진행되는 긴급 상황을 말합니다.


    >


    모든 역학 고혈압이 고혈압 환자의 약 1퍼센트이다. 고혈압을 오래 앓은 중년 남성에게서 빈발합니다. 악성 고혈압, 신장질환, 자간증이 위험군에 속할 것이다.


    >


    뇌혈류량과 혈관조절,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산소가 필요한 장기는 뇌입니다. 뇌는 체중의 4% 정도 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모두 산소의 20 %를 사용합니다. 산소가 부족해도 뇌 세포 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초정량의 혈류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혈압이 낮을 때는 뇌혈관이 확장되고 혈압이 높아서 영토 뇌혈관이 수축되어 혈류량이 초정에 유지되도록 합니다. 어떤 이유로 이런 조절에 문재가 생기며, 뇌혈류량이 급증하면 고혈압성 뇌병증이 발생합니다.


    >


    높은 혈압성 뇌병증이란? 급격한 혈압 상승과 함께 두개내압 상승의 징후(심한 두통, 구역질, 구토 등)가 발생합니다.


    >


    고혈압성 뇌병 증세 → 고혈압과 같은 심한 두통과 구역질 구토가 특징입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의식 장애, 운동 기능 장애, 본인 감각 장애가 수반될 수 있습니다. 시야의 한 부분이 결손되어 있는 것 같은 것이 겹쳐 보이기도 합니다. 간질 발작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혈압의 급격한 상승과 함께 이런 증상이 동반되면 응급형 세임. 빨리 응급 정말 가야해요. 뇌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


    진단과 치료 진단은 CT 본인의 MRI를 찍어서 확인합니다. 뇌내 부종 소견이 보이면 진단을 하겠습니다. 주로 후두엽 쪽에서 생성하기 때문에 시야 길이의 아이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혈압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정맥주입으로 혈압강하제를 투여합니다. 한 번에 25% 이상 떨어뜨리면 급격한 허혈성 쇼크가 생겨 버리기 때문에 서서히 떨어뜨리는 것이 중요하네요. 대체로 혈압이 안정되고 본인일 경우 증상 수 하나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안정적인 혈압관리를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


    한번 고혈압성 뇌병이 생기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술, 담배, 커피, 소금을 피하세요.


    >


    체중관리에 유의하세요. 체중이 1일 0킬로 줄어 들면 혈압은 1일 0에서 20킬로Hg 정도 오전중이 됩니다. 혈관이 깨끗해야 합니다. 혈액이 깨끗하지 않으면 혈관 저항성이 생기지 않고 혈압이 안정되지 않습니다. 혈관을 맑게 하는 첫 번째 방법은 체육. 하루에 8000보 이상 걸으세요.


    >


    예방적 치료 1) 비강 내 사혈법 코의 혈관은 중대뇌동맥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강내 각혈을 통해 머릿속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환자들 사이에서는 중풍 예방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코피를 흘리고 본인이라면 머리 속이 개운해지는 느낌이 있기 때문입니다.


    >


    2) 혈침 (꺽은침법) 견칭구한의원을 대표하는 침법입니다. 사지 이야기단의 자락에 피를 뿜어내는 치료의 비결입니다.


    >


    스토리의 초순환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는 피가 잘 나지 않습니다. 서서히 피가 잘 나오고 검붉은 피가 선홍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 정도에 비례해 스토리 초순환이 회복되고 있는 소리를 알 수 있습니다.


    >


    >


    곡운침법의 혈압강하 효과 2007년 대한경락경혈학회지에 한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한 "고혈압환자에 대한 곡운침법의 혈압강하 효과"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30명을 대상으로 6번의 침 시술 전후를 비교한 연구 결과 수축기 혈압이 1개에 5mmHg 정도, 이완기 혈압이 8mmHg 정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해독요법 → 혈압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디톡스도 나쁘지 않고 절식요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견우에서는 체질별로 효소액을 따로 발효시킵니다. 2주정도 효소액만 먹으면서 단식을 합니다. 단식을 하는 동안 체내의 불필요한 독소가 대사되어 처리되어 혈관이 몸의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순환이 증진됩니다. 단식을 하는 동안 면역세포의 수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대체 단식을 시작하면 몇 개 안에 혈압이 안정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각종 알레르기, 염증성 질환, 대사 질환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실제로 혈압이 190/110 정도 된 환자가 있었습니다. 아, 혈침으로 140/80160/90 정도까지 안정됐는데 한 번씩 혈압이 오르곤 했어요. 2주간의 단식으로 거의 정상치까지 안정되어 있습니다.


    >


    이상 고혈압성 뇌증과 그 예방법에 대해 정리해 본 적이 있습니다. 혈압이 높게 유지되는 경우는 그래도 위험성이 낮다. 고혈압에 몸이 어느 정도 적응하고 있으니까요. 문재는 혈압이 오르내리는 경우입니다. 갑자기 혈압이 180/120까지 올라가고,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시야에 글재주가 생기고, 메스꺼워서 구역질이 나면, 빨리 응급 정말 가야 합니다. 고혈압성 뇌병은 응급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뇌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 혈압이 잘 조절되지 않는다면 한의학의 도움을 함께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한의학은 신체의 근본적인 환경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어깨 friend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