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 모빌리티 - 자율주행]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7:39

    >


    오늘 첫날 운전자는 차량 운전자 지원 시스템 덕분에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는 최초의 반도 도로와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복잡한 도심에서도 완전 자율주행차를 보게 될 것입니다. 보쉬는이비전을현참하게하기위해인공지능으로차주변을인지하는것에서부터실제운전까지자율주행을위한다양한분야에서혁신을만들어내고있습니다.​


    자율주행에는 인간이 가지는 능력이 필요하다. 우선 자율주행차는 차량 주변을 인지하고 해석할 수 있어야 하는데(Sense). 그렇기 때문에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감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라운드 센서를 사용합니다. 다소 음지에서 수집한 정보를 처리해 주행 전략을 의도할 필요가 있다(Think). 차량 컴퓨터가 소프트웨어와 지능형 알고리즘을 통해 고란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 후에는 파워트레인, 조향, 브레이크를 활용해, 의도한 주행 전략에 따라서 차량을 움직일 필요가 있다( "Act"). 가속, 조향, 브레이크를 위한 서브 시스템이 사람의 근육과 같은 역할을 한다면 자동차 휠은 사람의 발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전자계 라인은 인간의 신경경로와 같이 자극을 데이터의 형태로 시달하며 서브시스템이 작동한다. 이와 같이 인지(Sense), 처리(Think), 그리고 실행(Act) 과정을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보쉬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미래의 고도화된 자율주행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안전한 주행을 하려면 서라운드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에 집중해야 합니다. 카메라, 레이더 그리고 초음파 센서가 자율주행차의 눈과 귀가 되어 자동차는 주변 환경을 전반적으로 인지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차량 실내에 위치한 추가 센서 덕분에 차량 시스템은 운전자가 다시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상태인지를 자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는 자동차 주변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상황까지 알 수 있습니다만. 최신 고화질 디지털 맵이나 클라우드에서 송신될 때 커넥티드 데이터를 활용해 자동차는 교통 상황이 자신의 기상 정보와 같은 외부 정보에도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는 스마트 자동차 컴퓨터에 풍부한 정보를 공급하고 컴퓨터는 이 정보를 활용해 정확한 계산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자율주행차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위해서입니다.


    >


    미래의 자율주행차는 뛰어난 운전자처럼 모든 교통상황을 통제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자율주행차는 차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 지속적으로 알아두셔야겠죠. 또한 주행 전략을 계획대로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교통상황을 해결하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도착하려면 어떤 주행전략이 최선인지를 실시각으로 판정해야 합니다. 이 역할은 자동차의 뇌라고 할 수 있는 차량 컴퓨터가 완수합니다. 여기서 차량 컴퓨터가 내리는 모든 판정의 최우선 순위는 바로 안전한 주행입니다.


    >


    자율주행차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보쉬는 자율주행차와 적응형 인공지능과의 결합에 더욱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주변 환경 전체를 차단합니다.아니라 인지하고 남들보다 빠르게 반응할 수 있을 텐데요. 이러한 자율주행 자동차의 강점을 인공지능과 결합시키는 것이 미래의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위한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는 차량을 어떤 경로로 이동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며 스티어링과 브레이크, 가속을 자율적으로 조작하게 됩니다. 그 동안 운전자는 편안하게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각 주행 작업을 위한 정확한 파라미터는 차량 컴퓨터가 재공하게 될 것입니다. 스마트 차량의 뇌 역할을 하는 이 컴퓨터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최적의 주행 전략을 계산합니다. 차량 컴퓨터가 활용하는 다양한 정보에는 서라운드 센서 시스템이 재공하는 데이터 외에도 때때로 디지털 맵이 재공하는 도로 상황이 본인 교통 상황 또는 기상 정보가 있습니다.


    >


    계산이 끝난 주행 전략을 정밀하게 실시하는 것은 즉석 파워 트레인, 조향, 제동 장치입니다. 이 장치들을 자동차 근육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통해 만들어진 힘은 이른바 다리 역할을 하는 자동차 휠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쳐서 자동차가 도로에서 움직이게 되는 거죠. 역시 사람의 신경경로와 유사한 자동차의 전자식 라인은 개별 시스템에 자극을 보내 동작하도록 한다.


    >


    이처럼 보쉬는 Sense, Think, Act라는 3개 분야에 대한 솔루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자동 운전 기술을 통과 하고 모 빌러티의 혁신을 낳 숨기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