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분비내과_고지혈증 제대로 알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4:58

    >


    증상은 없습니다만, 신체를 서서히 위협해 오는 고지혈증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이상 지질 혈증은 증상이 없고, 본인 무언의 병이라고도 불리는 무서운 질병입니다.바쁜 현대인들은 직장에서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건강관리를 하기 어려울 텐데요.이런 생할이 반복되면 고혈압, 지질이상증, 지방간 등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집니다.40대를 넘으면 우리 몸은 건강에 적신호가 본인이 탄 인기 시작하고 내분비 내과를 찾는 환자가 증가하는 것입니다.금하나뉴고려병원 내분비내과에서는 지질이상증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드립니다.최근에도 이상 지질 혈증에 대해 잘 알아 두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세요.


    >


    일반적으로 우리가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것은 혈액 내 지방을 내용으로 하는 총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저밀도 콜레스테롤,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4개에 자신이 있습니다.고지혈증은 이 지방질이 궤도에 있지 않을 정도로 과도한 경우를 내용으로 합니다.고지혈증이 무서운 이유는 동맥경화를 아우르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이다.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쌓이면 혈관을 좁히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합니다.또한 동맥경화는 발생 부위에 따라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고지혈증으로 내분비내과를 방문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고지혈증의 원인에 대해 잘 알고 싶어하실 것입니다.우리 몸속 혈액 내에서 순환하는 지방유사물질인 콜레스테롤은 조직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이며 호르몬을 만드는 중요한 지질대사 역할도 한다.우리 몸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서는 소량의 콜레스테롤이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전체 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역시 1sound식 식사에서도 콜레스테롤을 얻을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동물성 지방과 포화 지방이 많은 sound식을 자주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되어 혈관 벽에 침착합니다.이런 이유로 혈중의 원활한 흐름을 막게 돼 고지혈증이 발발한다.역시 제한, sound 주식, 비만, 당뇨병 등도 고지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고지혈증은 뚜렷한 자각증상이 자신 없기 때문에 더 위험할 것이다.혈액검사를 통해서만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나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대부분의 경우 고지혈증으로 인한 특정 증상은 자신이 없지만 두통이 자신의 복통 등 합병증 발생과 관련된 증상은 자신이 나올 수 있습니다.


    >


    뉴고려병원 내분비내과에서 알려드리는 고지혈증 예비결과는 식이요법과 적절한 체육을 병행하여 비만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고지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식사 조절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지속적인 식사관리를 통해 영양상태를 적절히 유지하고 혈중지질 수치를 낮춰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의 과잉 식사를 줄이고 비만일 경우 총열량은 줄이고 체육량을 항상 감량해야 합니다.《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소맛은 음식》-완전한 곡물로 만든 빵의 시리얼-잎이 많은 녹색채소와 신선한 과일-쌀과의 파스타 등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소맛은 음식,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 피해야 할 소맛은 음식食べ物-기름 많은 육류-소, 돼지 내장육과 닭의 간-노른자, 생선 알, 닭 껍질, 버터 등-오징어, 새우, 가재 등 일부 갑각류.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