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따끔 편도염? 감기 증상하나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9:37

    >


    요즘 같은 날씨는 밤낮의 일교차도 심하고 난방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도 많이 납니다. 게다가 건조한 실내에 오래 있으면 목이 따끔거리고 피부도 건조하고 기침이나 재채기 등 다양한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요. 영하로 떨어지는 요즘 같은 날씨로는 더욱 목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목마르고,아프고,가래도많아지고,중요한시험이나면접,스케줄을앞두고몸이떨어져서걱정하시는분들도많으실텐데요. 오핸시는 이 증상과 관련된 질환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입과 코를 통해 체내에 유입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막아 매우 매운 항체를 만들어 신체를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 있으므로 즉석편도라는 곳이다. 이 편도에 염증이 생긴 것을 편도염이라고 하는데, 주로 바이러스가 나쁘지 않고 세균 감염으로 인해 이상이 생깁니다. 환절기에는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데 목에 열이 느껴져 통증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나옵니다. 그러나 더 깊게 보면 염증을 1우키는 생활을 하지 않을지도는 꼭 봐야죠. 당분이 나쁘고 탄수화물이 많은 소의 맛있는 음식을 즐겨 먹는 버릇이 있는 분은 염증성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식생활을 바꾸면 염증은 물론, 비만 등 면역력적인 부분에도 연결되기 때문에 꼭 개선에 도전해 보십시오.


    >


    소 맛있는 음식이 없어서 못 먹는 과거와 달리 요즘은 음식이 풍부해 어떤 걸 먹을까 행복한 기분이 들어요. 그러고 보니 이것저것 잘 먹고, 많이 먹고, 제대로 씹지 않고 빨리 먹는, 각종 합성 첫 가뭄, 조미료로 가득 찬 소의 맛있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위장이 약해져서 이과가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위산이 과잉인 상태에서 소화가 잘 안되는, 소의 맛있는 음식이 오래 위에 머물면 소의 맛있는 음식과 강한 산성을 띠는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과 인후부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강한 산성이 식도를 망가뜨려 이런 현상이 여러 번 반복되면 회복되기 전에 반복적으로 손상되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목이 마르고 뭔가가 걸린 이물감, 한의학에서는 매실이 목에 걸린 것 같다고 해서 '매핵기'라고도 부릅니다. 이러한 현상이 있고 소화불량, 체한 증상, 명치 부분에 뭔가 딱딱한 것이 생겨서 체한 목의 통증도 의심해 보십시오.


    >


    편도염은 목젖의 양 옆에 있는 구개편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소식물이 과도한 침을 삼킬 때 목이 따끔따끔 아픈 것이 주된 증상입니다. 염증이 심할 경우 40번 정도의 고열이 그와잉 것 그와잉 두통 이과의 팔다리, 온몸이 뻑적지근하다 것, 오한 등 몸살 감기 아닌가 하고 의심하기도 합니다. 입안에 진물이 나거나 입안의 매운 냄새가 강해진다. 만약 목 옆에 작은 덩어리가 닿아 버려서 이 곳을 꾹 눌렀을 때 통증이 있으면 편도염을 의심하고 해당 질환을 진단받아 신속히 처치해 주십시오.


    >


    외부의 찬 공기와 함께 세균이 과도한 바이러스가 침입해 목에 염증반응이 일어나 잔여물이 쌓이는데 이것이 우리가 아는 가래다. 가래가 많이 나올 때는 예기를 많이 한다는 일부러 토해내려고 하는 것보다 충분한 수분 섭취에 신경을 써 주십시오. 미지근한 물을 자주 드시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외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가면을 착용하여 찬 공기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것이 비염이 과도한 축농증 등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기침에 좋은 도라지 배 대추 생강 등을 함께 넣고 달여 차처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즘처럼 추울 때는 목도리, 모자, 가면, 목도리 등으로 입과 코 부위를 가리고 외출하세요. 외출 후, 돌아와서는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거의 매일 몸을 따뜻하게 보온에 신경써 주시면 면역력이 떨어지니 체온관리에 특히 주의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